재테크/부동산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사업추진 확정

LeadersBiz 2021. 1. 13. 11: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일전 수성구와 동구, 북구를 떠들석 하게 만든 엑스코선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서 사업추진이 확정된 뉴스를 확인해볼까합니다.

엑스코선 노선도

 엑스코선은 3호선과 같은 모노레일형식으로 2028년을 준공을 목표호 하고 있는데요. 수성군민운동장역을 시작으로 이시아폴리스까지 총 12.3km거리를 연결해서 환승역과 역세권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환승역 3개소를 포함해서 총 10개역의 정거장이 만들어질 예정인데요.  기존 지하철역이 있는 곳으로 지나는 곳의 환승역은 확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환승역이 될곳은 3호선의 수성구민운동장역, 2호선의 범어역, 1호선의 동대구역이 될 예정입니다. 

 그외에 대구mbc네거리, 파티마병원, 대구공고, 경북대학교, 복현오거리, 엑스코와 종합유통단지, 금호워터폴리스, 이시아폴리스는 정확한 역의 위치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노선이 지나는 곳이라 역세권이 될 예정인곳들이라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수성구쪽은 더블역세권이 두개 늘어나게 되어 더욱 입지가 탄탄해질것으로 보여지고 인프라가 잘 갖춰진 이시아폴리스와 건설중인 금호워터폴리스는 역세권이 되면서 더욱 주거환경이 좋아질것으로 보여지네요..

 

 

 얼른 엑스코선이 완공되어서 도시철도로 대구내 이동이 더욱 편해졌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에는 달성군 산업철 내용도 한번 살펴볼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