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소비

알뜰모바일 무제한데이터 월12500원 요금제 사용후기

LeadersBiz 2020. 10. 24. 21:3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저렴한 무제한데이터 요금제에 대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매달 나가는 통신비용..매달 나가는 비용을 절약하면 나중에 몇년뒤 보면 세이브 되는 금액이 장난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3사 SK, KT, LG통신사와 통화품질은 동일하지만 요금은 저렴하게 쓸수 있는 알뜰모바일 회사가 다양하게 있고 각 알뜰모바일 회사마다 요금제도 다양하기 때문에 요금제 선택의 폭이 너무나 많이 있는데요.. 특히 알뜰 모바일 회사는 요금제가 저렴하면서도 약정기간이 없는것도 많은점도 장점일 것 같네요.. ^^

 

 저는 데이터를 맘껏 쓸수 있으면서 가격대가 저렴한걸 알뜰 요금제에서 많이 검색을 하고 여기저기 사용을 하면서 넘어왔습니다. 저는 데이터는 맘껏 쓸쑤 있었으면 좋겠지만 속도는 빠르지 않아도 가격대가 저렴했으면 좋겠다는 니즈가 있어서 이전에는 LG유플러스쪽 알뜰모바일회사쪽을 이용했었습니다. 기본데이터용량 100MB를 제공하고 그이상을 사용하면 데이터 속도 400kbps속도로 무제한이 가능한 스마텔의 스마톡 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고고모바일에 있던 가성비 착한 만원 이내의 요금제들중에 제일 착한가격의 스마트톡 요금제는 음성 50분 무료제공에도 월 4900원의 착한 가격에 느린속도지만 무제한으로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400kbps라는 속도가 정말 기대하는 만큼보다도 많이 느린편인데요.. 카톡 채팅만 하는데는 무리없는 속도지만 용량 높은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걸 볼려면 정말 많이 느리더군요..웹서핑만 하는데도 답답한 속도입니다.  그래서 제한속도가 1mbps정도로 무제한 요금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KT M모바일에서 12500원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더라구요..

KT M모바일 데이터맘껏 요금제

 KT 엠모바일에서 발견한 제한속도 1Mbps 무제한 요금제가 보입니다. 그중에서 저는 기본데이터용량은 필요없고 무제한 1Mbps속도중에 제일 저렴한 금액이 12500원이더군요.. 가격이 괜찮아 보이는군요. 1Mbps속도는 400kbps속도에서 2.5배정도 빠른 속도인데요.. 웹서핑은 조금느려도 기존 400kbps보다는 훨씬 나은 속도에 유튜브도 저화질에서는 끊임없이 볼만한 속도가 나오는 정도입니다.. ㅎㅎ

 

 속도는 조금 느려도 데이터를 꾸준히 사용하고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를 찾는 저같은 분이 계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것 같은데요..제가 얼마전 바꾸고 이번달 데이터 사용량을 보여드릴께요.. 1일부터 오늘 24일까지 아직 한달뒤기 1주일정도는 남았지만 얼마나 사용했는지 스샷을 보여드릴께요.

 1일부터 오늘 24일까지 24일동안 사용한 모바일데이터량 보이신가요.. ㅎㅎ 18기가를 넘게 사용했어요.. 제가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유튜브인데요. 주말에 놀러갈때 유튜브로 음악을 데이터 부담없이 쓰기 때문이지요.. 저는 한달에 무난하게 20기가는 넘게 사용하는듯 합니다.

유튜브에 찾는 음악들은 거의 있기 때문에 좋은 노래 찾으면 나의 계정에 재생목록에 담아서 목록별로 계속 들으면서 여행을 다닙니다. 차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폰과 블루투스 연결해서 드라이브하면 괜히 좋은노래 들으면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요..

 그외에도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어플을 통해서 제가 좋아하는 예능 놀면뭐하니나 뉴스 같은걸 보기도 좋습니다. 다만 화질은 좀 떨어진다는건 아쉽지만 데이터부담없이 착한가격에 누릴수 있는게 큰 장점이겠지요.

 이건 웨이브어플로 실시간 1Mbps속도때 찍은 스샷화면입니다. 요정도 화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건 가로 풀화면일때 스샷입니다. ^^ 자세히 보면 화질이 좀 깨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밑에 자막 같은 글자들도 읽을수는 있는 화질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저의 또 개인적으로 좋아진 장점 하나는 제가 지금 이글을 포스팅하는게 인터넷이 없는 시골집에 놀러와서 쓰고 있는데요. 폰의 무제한 데이터를 핫스팟으로 공유해서 노트북에서 포스팅을 할 수 있는게 참 좋습니다. 이전이였다면 데이터 비용으로 엄두도 못낼 상황인데.. 부담없이 노트북으로 포스팅 혹은 고용량이 필요없는 업무작업하기에 딱 좋은것 같네요.. 하지만 빠른 속도가 필요한 작업이나 고용량 메일 업무나 전송이 필요하신분은 조금 더 빠르고 비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같이 고용량보다는 저용량이라도 지속적으로 데이터가 필요하면서 가성비 좋은 요금제가 필요하신분께 추천드리고 싶은 그런 요금제입니다. 통신요금을 아껴서 가계지출을 줄이서 합리적인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