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소비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 겹침으로 인한 대구의료원 24시간 PCR검사 후기

LeadersBiz 2021. 7. 22. 11:5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오늘은 얼마전 다녀왔던 식당에서 코로나19확진자 동선이 겹침으로 해서 안내문자가 와서 엄청난 걱정거리가 생겨서 대구 의료원에서 pcr검사를 한 후기를 해볼까합니다.

 

 

 열심히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날라온 문자... 확진자 동선이 저희가 방문했던 식당과 겹친하고 해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PCR검사를 받아보라고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요즘 식당에 방문하게되면 연락처를 남기거나 QR코드 혹은 전화 한통으로 방문기록을 남길수 있기에 이렇게 안내문자가 날라오는듯 합니다. 

 아.. 이때부터 어찌나 걱정이 많이 되는지... 바로 대구에 있던 선별진료소를 검색해봤습니다. 마침 대구의료원에서 24시간 검사를 하고 있다는 정보를 얻고 방문을 했습니다.  와이프님과 그때 둘이서 방문했던 식당이라서 아이들은 집에 두고 둘이서 개인차를 타고 이동을 했습니다.

 도착해보니 줄서있는 사람들과 차량이 구분되어셔 줄지어 있는 모습입니다. 저는 한사람씩 금방금방 처리가 될줄 알았는 생각보다 엄청 오래 걸리더라구요... 총 소요시간 2시간 30분정도 걸린듯 했습니다. 차량으로 가도 차안에서 검사 받는게 아니구요..  처음에는 접수증에 개인정보와 여러가지 상황을 적고 접수를 먼저하면 접수된 상황이 문자로 날라오더라구요.

 접수 된 문자를 받고도 엄청난 기다림과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검사의 순간... 이더운 날에 고생하시는 진료진들이 대단해 보이더군요..

 첫번째 컨테이너에서 증상관련되어서 이야기를 합니다. 어떻게 왔는지 안내문자를 받고 왔는지.. 증상이 있는지 등등.. 그리고 다음 컨테이너에서는 검사비 수납을 결제 합니다. 밤시간대라서 22700원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주간시간에는 만원정도 비용이 발생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 컨테이너에서 검체채취를 진행하면 종료가됩니다.

 와.. 검체 채취할때 코안에 집어넣을때 느낌 엄청 나더군요... 해본사람만 아실듯.. ㅜㅜ 느낌이 안좋지만 진짜 금세 끝나더군요...

 드디어 2시간 30분정도의 기다림 뒤에 집으로 복귀를 하고 조심히 결과까지 자가격리상태로 돌입했습니다. 안내문자에는 다다음날 2시경에 안내된다고 했지만 다음날 밤시간대에 갑자기 결과문자가 날라왔습니다. 뚜둥!!!

 

 와.. 음성이라는 결과에 마음조렸던게 확 풀리더군요... 그래서 이제 더욱 조신히 돌아다녀야겠다는 다짐까지 하게 됩니다.  

 대구 의료원은 24시간 진료라는 좋은점이 있지만 검사가 빠르게 되는게 아니니 미리 시간이 좀 걸리다는 생각을 가지고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