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구축 아파트 욕실 수전 배수관 샤워기걸이 교체 후기와 수리비용

LeadersBiz 2021. 7. 25. 13: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공매로 낙찰 받은 구축아파트를 월세 계약을 하게 되면서 제가 몰랐던 부분을 세입자분이 수리를 해야될것 같다고 얘기를 해주셔서 욕실 수리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부동산 월세 투자는 고정적인 수입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지만 수리 비용도 생각보다는 많이 발생되기에 그런점들을 생각해서 수익률을 계산하여 부동산 투자를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원래 이아파트는 단기매도를 할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매도가 오래 걸려서 월세 임대로 매물로 내놓으니깐 바로 다음날 계약자가 생기더라구요. 요금 전,월세 매물이 귀하긴 하구나라고 생각되네요..

이번에 수리요청이 들어온 곳은 샤워기쪽 걸이와 샤워기수전, 그리고 세면대쪽 수전과 아래쪽 배수관 막힘현상으로 인한 교체 작업입니다.
주인으로써 세입자가 더욱 편하게 쓰시는게 나중에 더 오래 임차하실수도 있고 주인입장에서는 세입자가 조금더 편하게 사시는게 마음적으로 더욱 편하게 되지요... 더욱이 수전교체쪽은 다른 수리에 비해서 큰 비용이 발생되는 편이 아니니깐 당연히 해드려야되는 것이기도 하지요..

저는 다른 지역에 거주중이라서 집 수리나 인테리어는 인터넷으로 열심히 검색해서 의뢰하고 나중에 사진과 계좌를 보내달라고 해서 결제를 주로 하는 편입니다.

수리를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을 생활 해야겠지요.. 원래 인테리어 혹은 수리부분같은거는 숨고 사이트나 네이버카페 인기통을 주로 이용하는 편이였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 검색을 추가로 괜찮은 업체를 검색도 해봅니다. 수리나 인테리어는 여러업체를 통해서 견적을 충분히 받아보신후 선택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락을 통해서 한곳을 선택후 방문을 의뢰 드렸습니다. 제가 타지역에 있으니깐 시공후 완료된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니깐 작업할 부분들을 찍어서 잘 보내주시더군요..

 작업자 분이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샤워기 걸이, 세면대 수전과 배수관 교체를 진행하기전에 보내주셨습니다.

 작업할 것들을 탈거후 보내주신 사진들입니다. 이제 새것들로 바뀌겠네요.. ^^

반짝반짝 빛나는듯한 새 수전으로 교체된 모습입니다. 구축아파트다 보니 세입자분이 필터도 설치를 하신모습입니다. 

 샤워기 걸이와 샤우기 수전도 교체된 모습입니다. 새거라 그런지 기존것 보다 더 디자인이 이뻐보이기도 하네요. 이렇게 시공이 완료된 사진까지 보내주셔서 잘 마무리되었다고 하시네요. 시공자 말만 믿으면 안되겠지요.. 저는 바로 세입자분께 연락을 해서 수리업자시공한뒤 잘 작동되는지와 마감작업이라던지 제대로 되었는지 물어봤습니다. 전화상으로도 이상없고 괜찮다고 하셔서 시공업자 계좌로 입금을 해드렸습니다. 

 수리 비용은 세면대 수전 10만원, 배수관 교체 10만원, 세면대 수전과 걸이까지 17만원해서 총 37만원 수리비용이 발송되었네요.. 제품에 따라서 비용은 다를수 있으니깐 수리비용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욕실 세면대와 샤워기 수리후기를 공개해봅니다.  또 다른 인테리어 수리나 수리 비용이 발생되면 참고하시라고 블로그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