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경기도권 비규제지역 중소도시 부동산시장 데이터와 전망(동두천시, 여주시, 이천시, 포천시)

LeadersBiz 2021. 1. 28. 17: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지정으로 규제지역이 계속 확대가 되고 있는 와중에도 비규제지역의 부동산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확인을 해볼까합니다. 우선 이번에는 경기도권내에 비규제지역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두천시

동두천시 부동산

 동두천시는 2009년부터 매매가 변동이 거의 상태로 2020년까지 흘러왔는데요. 다시 이번 2020년 12월에 역대급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전매매가 고점을 뛰어넘어갈지 기대되게 만드는군요. 다른도시에 비해서는 그래프가 완만한편이고 미분양 물량도 다 소진된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여주시

 

여주시 부동산

 여주시 또한 비교적 완만한 곡선을 그리는듯한 데이터를 보여주는데요. 2016년 12월에 매매가 최고점을 찍은뒤 아직 고점을 돌파하지 못한듯한 모습입니다. 최근 거래량도 오르고 매매시장강도 그래프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서 앞으로 매매가 상승파워가 얼마나 될지가 관건인것 같네요. 미분양 물량은 거의다 소진이 된 모습이지만 2023년에 공급 물량이 수요량 대비 높은데이타가 있어서 참고를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3. 이천시

 

이천시 부동산

 이천시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매매가 상승이 쭈욱 이어지다가 2016년부터 멈추다 최근 또 다시 상승 그래프를 그리는 모습입니다. 매매강도도 2019년 후반기부터 반등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미분양물량도 소진된 상태라 안정적인 상승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4. 포천시

 포천시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의 데이타를 그리고 있는데요. 비규제지역이라 그런지 거래량도 2020년 12월에는 높은 그래프를 그렸습니다.  2021년 1월에는 수요량을 약간 넘는 공급이 있지만 그렇게 영향이 크지 않아보이는군요. 

 

 이상 경기도권의 소형도시중 군단위를 제외한 시단위 비규제지역을 알아보았습니다. 규제지역이 워낙 많아서 비규제지역이 얼마 되지가 않네요... 2021년은 규제지역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남은 비규제지역가지 풍선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확실치는 않지만 혹시나 상승장이 끝난후 하락장에서는 이러한 소형도시가 가장먼저 타격이 갈듯 하니 고심하여서 투자를 생각하시면 좋으실것 같네요.. 

 

 오늘은 비규제지역에서의 부동산 흐름은 어떠할지 저두 궁금하기도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경기도권 외 지역에 비규제지역도 한번 알아보는 시간도 가져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