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소비

오래된 전등스위치 셀프교체로 깔끔해지고 LED잔광현상도 해결

LeadersBiz 2021. 9. 1. 12:39

 오늘은 누렇게 변한 전등스위치를 새하얀 새 전등스위치로 교환해서 더욱 집안을 깔끔하게 보이기도 할 수 있는 전등스위치를 교환한 후기를 올려볼까합니다. 전등스위치는 가격대도 다양하기도 하지만 저는 저렴한 2천원대 전등 스위치로 깔끔하게 교체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교환을 하게된 큰 계기가 최근에 교체했던 LED매립등에서 끄면 잔광현상이 있어서 스위치에 전등이 들어가있는 제품일경우에 잔광현상이 많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저의 전등 스위치인데요. 스위치가 꺼져 있으면 안에 전구가 들어가 있어서 불이 들어오는 타입인데요. 이렇게 전구에 들어가 있다가 led전구까지 전류가 들어가서 그런지 잔광현상이 발생되고 있는것 같더군요.. 

 LED등의 경우는 미세한 전류에도 불이켜지는 등이라서 전구가 들어가지 않은 전등스위치로 갈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깔끔하게 생긴 전등스위치를 검색하다 발견한 동서산업의 D2스위치~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이라 가성비가 좋아보이더군요..

 3구스위치라서 점프선도 2개 들어가 있는 제품이네요.. 이제 작업에 들어가봅니다.  작업에 들어갈때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차단기를 내리는 일이겠지요.. 스위치 교체는 꼭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있던 전등스위치를 분리해서 본 뒷면입니다. 지금 꼽혀있는거 그대로 새스위치에 달면 됩니다. 점프과 공통선이 검은선이고 위에서부터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순으로 꼽혀있는걸 기억해둡니다. 까먹을수도 있으니 사진으로 찍어두는게 제일 좋겠지요..

 선을 뺄때는 일자드라이브로 사각형 같이 생긴 버튼을 꾹 눌러주면서 빼셔야 전선이 뽑히니 참고하세요.

 기존에 꼽혀 있던데로 전선을 꼽아줍니다. 꼽을때는 홈으로 잘 밀어넣으면 잘 꼽혀집니다.

 복도에 있는 욕실 스위치랑 안방 화장실 욕실 스위치 두군데 모두 교체를 했습니다. 진짜 심플해서 깔끔하니 이뻐진 스위치입니다. 가성비가 딱 좋네요.. ^^ 

 

 

 그리고 젤 중요했던 잔광현상 확인~~ 오.. 잔광이 전혀 들어오지 않네요.. LED잔광현상도 해결!! ㅎㅎ 스위치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이제 다른 주택들 매수 할때는 이제 제가 스위치랑 콘센트를 깨끗한걸로 교체를 해야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