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소비

자동차 배터리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과 교체비용공개

LeadersBiz 2023. 12. 26. 12:07

안녕하세요. 오늘읔 겨울철에 시동 잘 안걸리는 원인이 되는 지동차 배터리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도 최근에 구매한 중고차가 ISG(스탑앤고)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교환을 했네요..

블랙박스가 있으시다면 시동을 걸기전 차량에 전기를 넣어서 블랙박스에서 배터리 전압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12.1v라 전압이 제법 낮아진듯합니다.

본네트를 열어서 교체할 배터리 모델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1.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한 배송받아 직접 교체하기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배송받는 방식중에서 기존 밧데리를 다시 업체로 보내줄경우가 제일 저렴한데요. 이경우는 직접 밧데리에 체결된 볼트를 푸는 수고를 해야 됩니다. 조금 부지런한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고 제일 저렴하게 할 수 있지요..

2. 배터리점 직접 방문교체하시

요건 제가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번에 최저가에 비해서 약간 비싸지만 카센타에 비해서는 아주 저렴한 가격대이지요..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배터리로 검색해 근처 자동차배터리점에 직접 전화를 돌려봅니다. 자신이 쓰고 있는 배터리 종류를 알고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스탑앤고가 있는 차량이라 AGM80L 배터리 종류로 가격을 물어 봤습니다. 저의 경우는 로케트 배터리로 교체할 경우 13만 5천원이라고 하네요.  1번에 온라인 주문 교체에서 2만원 정도만 더 비용을 주면 더 빨리 교체할수가 있네요. 온라인은 제일 저렴하지만 배송기간이 발생이 되니깐요..

전화해서 방문 예약후 방문하니 금세 교체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교체하고 조금 주행을 하고 나니 작동하지 않던 ISG(스탑앤고)기능이 아주 작동을 잘하네요..

이렇게 배터리 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 두가지 중에서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저렴하게 교체하셔서 카센터대비 저렴하게 배터리를 교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