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부동산

아파트 세탁실 수도꼭지 고장으로 교체 후기 및 교체 비용

LeadersBiz 2021. 10. 28. 17:18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활기차게 일어나보니 문자가 와있더라구요.. 내용은 세탁실 수도꼭지가 잠궈도 물이 흐른다는 내용이였어요..  그래서 제가 얼른 수리기사를 알아본다고 얘기하고 바로 인터넷 서칭에 들어가봅니다.

세입자분이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이렇게 수도꼭지를 잠궈도 이렇게 물이 나온다고 말이죠..  90년대 구축아파트라서 그런지 여기저기 수리할것들이 적지는 않은것 같네요.. 바로 네이버에서 지역명을 적고 뛰이고 수도꼭지로 검색을 해봅니다.  포탈사이트에서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수리업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해보면 차제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업체가 있고 들어가면 전화번호가 있더라구요. 되도록이면 폰번호적혀 있는 업체가 사진을 보여주면서 교체 비용을 물어보기가 편하겠지요... 저는 3군데 정도 확인후 문자로 견적을 물어봤습니다. 

 

 

 첫번째 답변이 온곳은 하나에 6만원이라고 답변이 왔네요... 그다음 업체는 답변으로 3만원이라고 오더라구요.  헐 비용이 두배 차이나 나더군요... 3번째 업체 답변이 오기전 두번째 업체로 컨텍을 했습니다. 3번째 업체는 직접 전화가 걸려왔던데 다른업체랑 컨텍을 했다고 해서 가격은 못 물어봤네요..

 

 언제 방문 가능한지 물어보니 당일 오전에 가능하다고 하시더군요..  그렇게 해서 세입자분 전화번호 알려주고 결제는 제가 하겠다고 했지요..수리가 끝나면 수리 된 사진도 보내달라고 했구요..

 11시가 좀 넘어 가니깐 수리기사님의 문자가 날라옵니다. 수리된 사진과 함께 계좌번호를 보내주시더군요.. 저는 바로  3만원 입금과 함께 감사하다는 답변을 보내고 세입자 수리 요청을 마무리했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수리기사님과 컨텍이 되어서 저렴하게 수리를 끝낸것 같네요.. ^^

 

 집 수리 같은것은 수리 업체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보시고 합리적인곳으로 선택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집수리나 수도꼭지 교체 가격이 궁금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